수업/└Android

[00]수업 개요

onlyun 2022. 4. 11. 09:57

 

※ 안드로이드 개발 : 코틀린(Kotlin) 또는 Java(기존 사용. 웹 b)

 

※ 안드로이드 프로젝트(2주간)

 

※안드로이드 특징 : 뷰와 코드 철저하게 분리

 

1. 개발환경 준비 및 맛보기  
2. 코틀린 문법  
3. 위젯과 레이아웃 xml로 화면 자체 레이아웃, 부분 레이아웃에 위젯을 담아서 화면 구성
4.  
5.  
6. 라이브러리 -제트팩라이브러리 : 안드로이드 제공하는 뷰 페이즈 등을 이용
-머티리얼 라이브러리 : 메뉴 탭
7. 컴포넌트(★) -액티비티 컴포넌트 : 보여지는 화면
-브로드캐스트 리시브 : 시스템으로부터 받은 내용 처리 ex) 앱 알림 등
-서비스 컴포넌트 : 화면없이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 것. ex) 음악
-콘텐츠 프로바이더 : 앱끼리 동등. 다른 앱에서 구현한 데이터 가져와 사용 가능. 사전 설정
8. 저장소와 데이터 보관 -안드로이드 내장 디비
-안드로이드 내부에서 오라클/MySQL 바로 사용 불가. 별도 서버 필요. 서버 경유해 접속
9.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-소켓 : 채팅 프로그램
-크롤링 : 웹 접속해서 데이터 가져오는 것. 보내는 것.
10. 위치 정보 활용 -현재 위치 주변 정보 가져오는 것. 지도 서비스
11. 파이어베이스 -파이어베이스 연동
-웹 서버 연동 : 스프링 연동
12. Spring Security & JWT -시큐리티 : 세션 사용. 하나의 접속이 유지되는 것
-안드로이드는 외부라서 스프링시큐리티(세션) 적용되지 않음. JWT 토큰 사용

└JWT 로그인은 시간적 여유가 되면 할 것.

 

*안드로이드 : 프론트엔드

*파이어베이스 : 디비. 웹 서버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 것.

 

 

-브로드캐스트 리시브/서비스 컴포넌트/콘텐츠 프로바이더
-네트워크 프로그래밍
-위치기반 사용
-파이어베이스 : (시간 체크 후 확인)
-스프링과 안드로이드 연결 : 데이터 전송, 데이터 가져오기
 (객체를 넘길 때, 어떻게 넘길 것인가?
  네트워크 보내는 것이랑 데이터 보내는 것 같음?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