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/└Java
[00]Wrapper class
onlyun
2022. 2. 2. 02:47
교재 p378
Wrapper class
기본 자료형을 객체 자료형으로 만드는 것
byte | short | int | long | float | double | char | boolean |
Byte | Short | Integer | Long | Float | Double | Character | Boolean |
package ee;
public class Test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Integer i = new Integer(10); //옛날 방식
Integer i = 10; //10을 객체형 변수로 만든 곳에 넣음.
// Integer i2 = new Integer("10"); //옛날 방식
Integer i2 = Integer.parseInt("10"); //문자열을 정수형태로 바꿔서 넣음.
int i3 = i.intValue(); //래퍼에 쌓인 것 기본 데이터에 넣어짐.
int i4 = i; //이것도 가능.
Double dd = 3.5;
// Double dd2 = new Double("3.5"); //옛날
Double dd2 = Double.parseDouble("3.5");
double dd3 = dd2.doubleValue();
double dd4 = dd2; //기본 데이터형을 감쌀 때, 옛날 방식으로 했음. 최근엔 변화
//문자열 → 정수, 정수 → 문자열 바꿀 때.
//나머지도 똑같은 방식.
}
}
...컬렉션 할 때...?